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이야기/Everyday Life

artedimano Jnk 라이카 CL 하프 가죽 케이스 vs 라이카 정품 케이스 비교기

by 빵e™/s( ̄べ ̄メ)z 2018. 5. 14.

라이카 CL JnK 가죽 하프 케이스 소개 및 라이카 정품 케이스 비교기


카메라 가죽 케이스계의 라이카 JnK 가죽 하프 케이스를 구입 라이카 CL에 끼워줬습니다. CL을 구입할때 라이카 정품 케이스와 엄지그립을 함께 구입했는데 사용하다보니 그립감이 많이 떨어져 그립감 좋은 하프 케이스를 검색하다 JnK CL 하프케이스중 마음에 쏙 드는 케이스가 있어 JnK 사무실에 방문하여 구입했습니다 JnK는 매장판매보다는 주문제작 방식을 위주로 판매하는 곳이라 주문제작 의뢰까지 생각하며 방문했는데 다행이 만들어 놓은 제품이 있어 구입해 돌아왔습니다.*보통 주문제작 기간은 대략 3~4주정라고 합니다.*

JnK 케이스 구입할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케이스 가격 대비 박스 포장이 좀 부실한 느낌이 들었는데. JnK케이스는 라이카 카메라와 함께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라이카의 박스 패키지를 보고난 후 비교되어 상대적으로 더 부실하게 느껴지는거 같습니다.ㅎㅎ

포장 패키지는 아주 심플합니다. 박스를 열면 얇은 종이 한장으로 포장 된 케이스와 카드가 보입니다.

종이포장을 펼치면 가죽 하프 케이스가 번쩍이는 자태를 보여줍니다

dollaro black 가죽제품으로 은은한 광택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카드봉투를 열어보니 명함과 프리미엄 핸드메이드 어쩌구 하는 영문 설명서가 동봉 되어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JnK 라이카 CL 하프케이스 사진입니다.

전면

후면

하판

하판에는 삼각대홀과 배터리와 메모리 교체를 위한 뚜껑이 달려 있습니다.

스트랩 고리를 감싸서 바디를 고정해 주는 방식으로 하프 케이스가 바디를 완전히 감싸게 되어 바디 스크래치에 보호에 탁월하며 손잡이 그립이 튀어나와 그립감이 향상 됩니다.

내부마감도 상당히 좋습니다.

배터리 커버는 자석이 부착되어 이동시 덜렁거림을 방지해주고 견고하게 고정이 됩니다.




라이카 CL정품 하프케이스 사진입니다.

하판 커버를 열면 나사식으로 만들어진 고정볼트가 들어있습니다.정품케이스는 삼각대 홀이 없어 삼각대 사용시 동전을 이용해 탈부착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삼각대 거치를 위한 홀은 없지만 디자인적인 측면에서 JnK보다는 완성도 높아 보입니다.

이제 부터 본격적으로 JnK 케이스와 라이카 케이스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정품 케이스와 비교시 JnK케이스는 그립부가 보강되어 있는 모습입니다.


양쪽 측면도 케이스 고정 방식이 달라 그런지 정품 케이스가 허름에 보이는거 같습니다.

정품 케이스 장착시 전면 모습입니다

라이카 로고를 케이스가 가려버리는데 좀 허전한 모습이 되버립니다.

후면은 정말 꼼꼼하게 커버되고 마감도 좋습니다.


측면모습인데 스트랩 고리로 인한 기스 방지가 어렵습니다 

저는 가죽보호 커버가 있는 스트랩을 사용해서 크게 상관은 없지만 커버가 없는 스트랩 사용시 스트랩이 바디에 기스를 낼수 있습니다.



드디어 프리미엄 핸드메이드 JnK 가죽 하프케이스를 장착한 모습니다.

은은한 광택의 검은 가죽과 라이카 로고가 잘 어울립니다.


후면은 정품 케이스가 훨씬 좋아보입니다.


측면 스트랩 고리를 감싸 케이스를 바디와 고정하는 방식이라 바디전체를 감싸 스트랩 고리로 부터 바디를 보호하는 역활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총평 JnK 하프케이스는 잘만든 맞춤 정장 같은 느낌이 들고 라이카 정품 케이스는 기성복을 입은 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물론 가격을 생각하면 수긍이 가지만 라이카 정품 케이스도 저렴한 가격은 아니라서 아쉬움이 남습니다.


JnK 하프케이스 소개 및  라이카 정품 하프케이스 비교기를 마치며 JnK 쇼룸에서 찍은 사진 몇장 올려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