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865

LEICA Q2 라이카 Q2 Q,Q2차이점 및 사용기 짧은 시간 사용했던 라이카 Q의 향수에 이끌려 라이카 Q2를 예약하고 3주만에 수령했다.일반적으로 카메라 구입할때 살펴보는 스펙위주로 간단한 비교표를 만들었는데 이렇게 비교하니 확실한 업그레이드 바디라는게 느껴진다 일단 화소수가 4700만 화소로 올라가고 감도및 전자셔터 속도가 증가 동영상도 4K 촬영가 가능해졌다. 상판 디자인은 동영상 버튼이 사라지고 전원버튼 디자인 상판 각인의 차이말고는 Q와 Q2는 차이점이 거의 없다.전면은 Q와 큰차이가 없다. 가장 많은 변화를 느낄수 있는건 후면과 하판 쪽인데 후면 조작버튼이 3개로 간소화 되어 라이카 M10과 라이카 CL 이 동일한 버튼숫자와 메뉴를 사용한다.십자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는데 중앙버튼 설정을 커스텀 할수 없는 점이 여전히 불만스럽다.십자키로 .. 2019. 4. 1.
화담숲 곤지암 리조트 맛집 궁평식당 지난 주말 여주집에 들렸다 서울로 돌아오는길에 들렸던 고기집 궁평식당. 화담숲 곤지암 리조트 인근에 위치한 식당이라 4계절 내내 장사가 꾸준히 잘되는 곳인거 같았습니다지리산 흑돼지와 투뿔 한우 간판이 지나는길에 눈길을 끌어 차를 돌려 방문했습니다.입구 간판이 없으면 레스토랑이나 카페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건물입니다.입구 주차장 한쪽에 장작이 쌓여 있어 어디에 쓰는걸까 궁금했는데 식당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궁금증이 해소가 됩니다.ㅎㅎ주말만 점심 장사를 하고 평일엔 오후 5시 부터 오후 10시까지 딱 5시간만 영업을 하고 주말은 11시30분 오픈합니다. 장사가 잘되는 집이라 그런지 영업시간도 여유롭습니다 대기손님을 위한 장소가 입구부터 마련되어 있습니다. 얼마나 장사가 잘되기에..내부로 들어서면 라운지 바 테.. 2018. 5. 30.
소니 A7RIII SONY ILCE-7RM3 소니 A7RIII SONY ILCE-7RM3 2017년 11월 처음 출시 소식을 들었을때는 흔한 옆 그레이드 바디가 하나 나왔구나 싶어 큰 관심이 없던 바디중 하나였다 그도 그럴것이 이미 A9 과 A7RII 그리고 A99M2 까지 가지고 있는 상황에 관심이 가면 그게 더 이상했던 상황인데 런칭 쇼케이스에 당첨되어 갔다가 실제 작동하는 모습을 보니 페이스 리프트 수준을 넘어 풀체인지 된 바디였다는 사실을 알게되고 다음날 바로 소니스토어에 달려가 구입을 하게 되었다. A9와 똑같은 외형에 유일한 차이점은 A9는 일명 쌍견장이라 불리우는 다이얼이 양쪽에 하나씩 달려 있고 A7RM3는 한쪽 다이얼이 빠져있는거 말고는 완전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다. 다이얼이 하나 빠져 있다보니 두바디를 병행해서 사용하면 A9에 .. 2018. 5. 28.
제주시 로컬 식당 착한식당 만두전골 제주에서 만두전골은 좀 뜬굼 없지만 주로 제주 로컬 식당을 소개 하는걸 목표로 하다보니 만두요리전문점 소개를 하게되는..만두요리전문점 착한식당을 알게된 계기가 지금 생각해도 웃긴데 2주정도 제주를 혼자 여행할때 혼밥도 지겹고 사람이 그리워 제주도민 점심 벙개에 참석했다 알게된 식당입니다. 제주도민들과 인맥도 쌓고 로컬식당도 알게된 일석이조의 시간이었고 그때 먹었던 만두전골도 싸고 맛있었던 기억에 재방문을 했습니다.착한식당이라는 간판에 걸맞는 가격과 맛이 좋은 제주 로컬 식당입니다.두달만에 방문이었는데 메뉴판도 바뀌고 직원도 많이 늘은듯한 분위기가 느껴졌습니다.다행이 나오는 반찬은 변함없이 집반찬 느낌 그대로 입니다.만두전골이 드디어 나왔는데 내용물도 바뀐거 같고 첫인상이 너무 강렬했던 탓인지 실망해 내용.. 2018. 5. 28.
제주시 이쁘고 이색적인 카페 순아커피 일본 적산가옥을 개조해 카페로 운영중인 순아커피 입간판이 없으면 일본식 주점이나 식당이라 생각해 그냥 지나칠꺼 같은 건물이었다.내부로 들어서면 주택을 개조해 카페로 만들었구나 하는 생각이 저절로 드는 인테리어와 소품이 딱 내스타일..테이블 마다 놓여 있는 꽃병과 작은 소품도 좋았고 커피잔은 분위기에 잘 어울리는 색과 디자인이었다.드림캐쳐가 좀 뜬굼 없긴 했지만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을 그대로 남겨 놓았는데 2층으로 올라가면 1층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를 느낄수 있다.2층은 1층과는 다르게 최대한 원형을 유지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였다.비가 오거나 아주 맑은날 방문하면 창가에 앉아 창밖을 보며 분위기 좋게 차한잔 마실수 있을꺼 같다.다시 1층에 내려와 천정을 보니 나무로된 마루가 그대로 보였는데 2층을 .. 2018. 5. 25.
제주 세화해변 문어 요리 전문점 야한문어 제주 맛집 지난 겨울 세화해변의 한적하고 이쁜 풍경에 빠져 제주에 들릴때 마다 방문하는 곳이 되버렸습니다..제주시에서 세화해변까지 이동하다보면 맛있는 식당과 해변에 위치한 이쁜 카페도 자연스럽게 알게되었는데 그중 한곳인 야한문어 문어요리전문점 입니다.제주시에서 세화해변으로 가는길목에 위치한 식당중 한곳인 제주 돌문어덮밥집 벵디는 제주의 핫플레이스라 대기도 많고 점심시간 주문도 2시 무렵이면 마무리가되어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을 하면 식사를 못하고 발길을 돌릴 일이 많아 근처에 괜찬은 식당을 찾다보니 자연스럽게 알게된 야한문어 입니다.호기심을 유발하는 식당 외부 인테리어가 기억에 남아 방문하게된 야한문어 입니다. 흐린날이라 창밖풍경이 좀 아쉽지만 맑은날 방문하시면 멀리 세화항구가 보이는 멋진풍경이 창밖으로 펼쳐집니다.. 2018. 5. 20.
제주 도민 추천 맛집 연동길 낙지볶음 제주공항 맛집 추천 제주 도민들 추천으로 방문한 제주맛집 연동길입니다. 관광지 식당 보다는 제주 도민들과 로컬 식당 위주로 돌아다니다 보면 뜻하지 않게 아무데서나 쉽게 먹을수있는 메뉴를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연동길 낙지볶음 맛이 너무 좋아 제주 돌문어 볶음이 아닌 낙지볶음을 소개하게 되네요.ㅎㅎ 가정집을 식당으로 개조한 식당이었는데 내부는 방이 많아서 그런지 외부에서 봤을때 보다 넓고 큰 규모의 식당입니다.주택가에 인접한 곳이라 주차할곳이 마땅치 않으니 인근에 주차할곳이 있다면 무조건 주차하시고 걸어가셔야합니다.가정집을 개조한 식당이라 죄식식탁이 방마다 깔려있고 안내를 받아 자리에 앉아 낙지볶음을 주문 하면 밑반찬과 청국장이 나오는데 연동길은 2인기준으로 모든 메뉴가 준비되어 나오는거 같습니다 이날은 모처럼 혼밥이 아닌.. 2018. 5. 19.
제주의 맛 제주 보말 칼국수 맛집 한림칼국수 독특한 간판 글씨체가 시선을 끄는 아담한 식당입니다.내부는 예상했던것 이상으로 깔끔해서 더욱 신뢰가 가는 한림칼국수주메뉴는 보말칼국수,닭칼국수,보말죽입니다. 제주 식당 물가를 생각하면 너무 싸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저렴한 가격도 정말 좋았습니다.깔끔하고 맛있는 반찬도 만족스럽습니다.공기밥과 추가반찬은 셀프 입니다.매생이와 보말이 주재료로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수있는 맛입니다.상당히 뜨거우니 보말칼국수와 함께 나온 옆접시에 꼭 덜어서 먹어야 합니다.칼국수에 흰쌀밥이 빠질수 없죠일요일은 휴무 평일은 오전 7시에 문을 열고 4시에 문을 닫습니다. 아마도 한림항과 시장 옆에 있는 식당이라 영업시간이 주변 환경에 맞추어 진거 같습니다.영업시간을 모르로 늦은 점심 먹으러 3시가 넘어 방문했는데 보말칼국수를 먹고 한.. 2018. 5. 17.
서울 남산 맛집 데이트코스 추천 목멱산방 남산둘레길과 남산서울타워를 운동삼아 다니는 코스에 위치한 한식당 겸 찻집 목멱산방입니다. 그냥 지나칠때는 신기한 위치에 찻집이 있구나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식사도 가능한 한식당을 겸하고 있었습니다. 주로 저녁시간대에 운동을 다니다 보니 식당 앞을 지날때는 열린찻집이라는 간판 때문에 전통차를 파는곳으로 생각했는데 목멱이라는 이름이 독특해 무슨 뜻인가 검색하다 한식당도 겸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미 방송에도 여려번 나온 맛집이었는데 저만 모르고 있었나 봅니다.ㅎㅎ한옥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건물은 지나칠때 마다 시선을 자연스럽게 끌게 됩니다.제가 방문 했을때는 점심시간이라 사람도 많고 복잡해 내부 촬영은 안했습니다.ㅎㅎ 운영방식이 좀 독특했는데 일반 카페 처럼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대기손님이 없을.. 2018. 5. 15.
Leica Summilux-TL 35 mm f1.4 ASPH 라이카 35mm TL Leica Summilux-TL 35 mm f1.4 ASPH 라이카 35mm TL라이카 CL을 구입하면서 두번째 구입한 렌즈 35mm TL은 라이카 룩스 계열 렌즈로 조리개값이 f1.4로 매우 밝은 렌즈중 하나입니다처음 렌즈를 마운트하면 렌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23mm TL 렌즈 역시렌즈를 처음 마운트 했을때 업데이트 메세지가 떴는데 카메라가 없어 촬영을 못했고 35mm TL 렌즈는 준비를 하고 있다 업데이트 모습을 촬영했습니다.ㅎㅎ업데이트가 진행되는동안 렌즈 외형을 촬영 했습니다.바디에 비해서 상당히 큰 모습이며 필터구경은 60mm로 라이카에만 있는 좀 특수한 구경을 가지고 있습니다.후드까지 채결해 놓으니 카메라 부피가 상당히 커지는 부작용이 생겼습니다.역시 발란스는 23mm TL.. 2018. 5. 14.
artedimano Jnk 라이카 CL 하프 가죽 케이스 vs 라이카 정품 케이스 비교기 라이카 CL JnK 가죽 하프 케이스 소개 및 라이카 정품 케이스 비교기 카메라 가죽 케이스계의 라이카 JnK 가죽 하프 케이스를 구입 라이카 CL에 끼워줬습니다. CL을 구입할때 라이카 정품 케이스와 엄지그립을 함께 구입했는데 사용하다보니 그립감이 많이 떨어져 그립감 좋은 하프 케이스를 검색하다 JnK CL 하프케이스중 마음에 쏙 드는 케이스가 있어 JnK 사무실에 방문하여 구입했습니다 JnK는 매장판매보다는 주문제작 방식을 위주로 판매하는 곳이라 주문제작 의뢰까지 생각하며 방문했는데 다행이 만들어 놓은 제품이 있어 구입해 돌아왔습니다.*보통 주문제작 기간은 대략 3~4주정라고 합니다.*JnK 케이스 구입할때마다 느끼는 점이지만 케이스 가격 대비 박스 포장이 좀 부실한 느낌이 들었는데. JnK케이스는 .. 2018. 5. 14.
Leica Summicron-TL 23mm f2 ASPH 라이카 CL을 구입하려고 마음 먹었을때 가장 먼저 검색해서 알게된 렌즈로 렌즈의 정식 명칭은 Leica Summicron-TL 23mm f2 ASPH 개인적으로 라이카 렌즈Summicron 계열 렌즈를 좋아해서 더욱 끌리는 렌즈였다CL바디가 크롭 바디라 환산 35mm 일상스냅 촬영에 좋은 화각이다. 팬케익 스타일에 18mm TL 렌즈도 있지만 광각계열 렌즈는 그리 좋아하지 않고 팬케익렌즈와 나는 궁합이 잘 안맞는... 환산 35mm 화각이고 렌즈크기에 비해서 후드가 상당히 크다고 생각했는데 장착하고 나니 잘 어울린다. 라이카 감성인가?렌즈에 각인된 레터링이 거꾸로 보이는데 뭔가 어색하다..ㅋ네임링을 좀 조여서 방향을 바뀔지는 모르지만 나중에 한번 시도를 뒤집어 놓고 사진을 찍으니 정상으로 보인다...세상.. 2018. 5. 12.
소니 A99M2 SONY ILCA-99M2 소니의 의리? 구구투 ,A99II, A99m2(마크투) 등 같은 바디를 부르는 이름도 많지만딱 하나로 표현하자면 소니 의리 바디 ㅎㅎ2016년 12월 기대도 안했던 출시로 정말 기쁘고 놀랐던 기억이 새록새록첫느낌은 크롭바디인 a77에 센서만 교체해 출시한듯한 느낌이 강했지만 볼수록 매력이 느껴지는 외형을 가진거 같다 상단 정보창과 필수기능이 버튼식으로 외부에 나와있어 조작이 직관적이고 편리하다 a99ii에 붙박이 렌즈로 마운트 중인 sal 50.4za a99ii와 가장 잘 어울리고 최적의 성능을 끌어내는 환상적인 짝꿍이라는 생각이 든다. a99는 와이파이 전송기능이 없어 불편했는데 gps기능을 빼고 와이파이 기능을 넣어 줬다..gps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기록가능하다. 칼자이즈 t코팅이된 뷰파인더 t코팅 유무 차이를 .. 2018. 5. 11.
Leica Summicron-TL 23mm f2.0 ASPH Leica Summicron-TL 23mm f2.0 ASPHFF 기준으로 환산하면 대략 35mm 화각의 렌즈라 일상스냅에 정말 편하게 사용할수있는 렌즈렌즈를 마운트 했을때 바디와 일체감은 라이카 CL 마운트 렌즈중 최고라 할수있다.몇일 사용하면서 느낀 가장 큰 단점은 사용자가 거의 없는 렌즈라 중고나 신품 모두 구하게 어렵고 중고와 신품의 가격차이가 너무 큰게 단점이라 생각된다. 아직은 바디 조작이 서툴러 렌즈성능을 제대로 느껴볼수 없지만 렌즈 자체는 상당히 좋은 느낌이 든다. 35mm 화각이라 음식사진 찍기도 좋고찍고 보니 몇일동안 면만 먹고 다닌거 같다..ㅡㅡ; 주로 실내 사용이 많을꺼 같아 실내컷만 몇장...장비만 구입하면 날씨라 구리거나 일이 바빠지는 징크스는 여전하다 2018. 5. 10.
LEICA 라이카 CL + 23mm TL 렌즈 사진으로 밥벌이를 하다보니 평소에는 사진을 잘 안찍게 되는 부작용이 생겨 똑딱이 카메라를 구입해서 들고 다니면음식사진이라도 찍겠지 하는 생각과 렌즈를 갈아끼울수 없으니 장비병도 없겠다 싶어 똑딱이를 구입했는데 어쩌다 보니 출시된 하이엔드 똑딱이를 대부분 구입해서 사용해보게 되었다.. 난 역시 사진보다는 장비 였던거다.. 처음 시작은 소니 rx100 시리즈 줌렌즈에 적응 못하고 후지x100 시리즈와 리코GR 시리즈를 넘나들고사진은 역시 풀프레임이지 하는 생각에 똑딱이 끝판왕 소니 RX1 시리즈와 라이카Q 까지 넘어갔다가 메인바디 보다 비싼 똑딱이는 아니다 싶어 모두 정리하고 후지 X100F 안착 서브 장비를 마감하려고 했는데...결론은 라이카 CL과 23mm TL 렌즈를 구입하고 말았다.. 우연히 보았던 .. 2018. 5. 8.
후지필름 X100F 하이엔드 카메라 똑딱이 치고는 크기가 커 휴대성이 떨어지지만 클래식한 디자인과 후지만의 독특한 색감으로 인기가 많은 x100f출시된지 1년이 다되가지만 가후의 후지란 말이 무색할 정도로 높은 가격을 유지하고 중고도 신품과 가격 차이가 크지 않을 정도로 인기가 식지 않고 있다. 클래식한 외형 디자인은 볼때 마다 감탄이 나온다. 내가 생각하는 유일한 단점은 x100 초기 모델부터 유지해온 23mm f2 단렌즈화질에 목숨거는 스타일은 아니지만 f2.0 에서 소프트한 결과물이 나온다리뉴얼해서 개방부터 만족스러운 화질을 뽑아내는 렌즈로 다시 만들어 주었으면 하는 바램이..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보니 구형 시리즈와 비교해서 외형적으로 큰 변화는 없고 상단 모델명 뒤에 붙는 알파벳과 화소수가 올라간거 말고는 큰변화를 느끼.. 2018. 5. 8.
요즘 모시고 다니는 똑딱이 LEICA Q 사진을 업으로 생활하다보니 촬영이 없는 날은 사진 촬영에 대한 흥미가 많이 떨어져 카메라는 늘 메고 다니지만 가방에서 꺼내는 날이 거의 없고 무거운 가방 때문에 허리와 어깨에 무리가 와서 사진에 대한 흥미도 다시 올리고 평상시 가볍게 들고다닐수 있는 똑딱이를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SONY RX1RM2를 아주 만족스럽게 써본 기억 덕분인지 이왕사는거 1인치 센서나 APS-C(크롭)센서는 좀 구입이 망설여 지고 RX1RM2를 다시 구하자니 얼마전 소니에서 가격을 50만원 정도 인상해 400만원이 훌쩍 넘어가 버린 상황 소니를 제외한 풀프레임 똑딱이를 출시한 메이커는 라이카가 유일하고 가격을 검색하니 이건 뭐...헉소리 나는 가격이..어짜피 구입을 못할꺼 얼마나 잘만들고 좋길래 가격이 그렇게 비싼가 .. 2017. 1. 4.
데일리 카메라를 찾다 발견한 소니 A6500 미러리스 카메라인 A7RII를 메인으로 GM 렌즈를 비롯한 고성능 렌즈 위주로 생업에 종사하다보니 DSLR을 메인으로 할때보다는 장비 무게가 가볍기는 하지만여전히 만만찬은 무게의 가방을 메고 다니게 되어 촬영없는날 가볍게 들고 다닐 카메라에 저절로 눈이 가게 되어 관심을 가지게 된 카메라가 소니 a6000 시리즈였습니다. 하지만 막상 구입하려니 타사에 비해서 뭔가 하나씩 아쉬운 점이 많아 구입을 미뤄왔는데 요번에 출시된 A6500을 보니 정말 마음에 드는점이 많아 조만간 구입하게 될꺼 같습니다. A6000시리즈의 차이점을 홈피에 잘 정리해 놓은게 있어 퍼왔습니다.제 개인적인 관점에서 5축 손떨방과 터치 스크린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A6000 시리즈의 AF와 연사능력은 이미 검증된 바디라 열외로 하려.. 2016. 12. 21.
SONY A99II 구구 투 출시라니.... a99후속기가 출시되다니.... A99와 A7시리즈(지금은 A7RII)를 투바디로 2년 정도운영하면서 목빠지게 기다렸던 바디가 드디어 출시가 되었다.. 사진을 본업으로 하다보니 고감도 노이즈와 어두운 환경에서 오락가락하는 AF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A99는 정리하고 A7RII 를 메인으로 사용중이지만 출시된 스펙을 보니 기대했던대로 적절하게 a7rii와 a99를 조합시켜 출시된거 같아 기대가 크다.. a99를 사용하면서 가장 큰 아쉬움이었던 고감도가 a7rii와 동일한 센서를 채용하면서 좋아졌을꺼라 예상된다.. 기대도 안했던 점이기는 한데 A99사용하면서도 늘 불안했던 셔터 내구성이 스펙상으로 획기적으로 좋아지고 더불어 연사까지 ㅎㅎㅎ a7rii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을 a99ii가 시원하게 풀어준다.... 2016. 12. 7.
FE렌즈 체험단 2기 세번째 FE 24-240 F3.5-6.3 OSS 여행자를 위한 렌즈 여행자를 위해 탄생했다 고배율 슈퍼줌렌즈 FE24-240 24MM 광각에서 240MM 장망원까지 10배율 멀티렌즈 SEL24240 이번 체험단을 사용하게될 4개의 렌즈중 가장 관심이 없었고 체험기가 걱정이 되는 렌즈가 FE24-240 이었습니다. 줌렌즈보다는 단렌즈를 선호하기도 하고 고배율 슈퍼즘 렌즈는 화각이 만능이라는것 말고는 무게도 무겁고 화질도 떨어지는 장점이 전혀 없는 렌즈라는 생각을 했던거 같습니다 FE24-240 렌즈를 2주정도 실사용하고 난 지금은 고배율 슈퍼줌 렌즈는 화각은 만능이지만 화질은 떨어진다는 편견을 깨버린 렌즈가 되어버렸습니다. 외형 마운트한 사진 스펙 렌즈 초점거리 구간별 조리개값 변화 가변식 조리개를 채택해서 화각별 조리개값이 변하는데 100MM 구간이 지나면 바로 F6.3.. 2015. 5. 22.
FE렌즈 체험단 2기 두번째 Distagon T* FE 35mm F1.4 ZA 성능은 기본 크고 아름다운(?)렌즈 보너스로 무게감까지 갖춘 디스타곤 FE35.4Z 프롤로그 개인적으로 가장 큰 궁금증은 렌즈의 기기적 스펙보다는 상업용으로 실사용시 어떤 느낌의 결과물을 보여주며 A7M2와 조합으로 충분히 상업용으로 사용이 가능한지 여부가 가장 중요했기에 실사용 위주로 체험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관점으로 작성된 글이라 개인차에 따라 이견이 있을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기에 미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디스타곤은 칼자이스에서 만들어진 광각렌즈를 칭하는 명칭이며 레트로 포커스 타입의 렌즈입니다. *레트로포커스 표준 영역보다 더 짧은 초점거리를 가지는 광각렌즈를 만들 때 일반적인 방식으로 설계를 하면 센서나 필름에 렌즈가 지나치게 가까워지는걸 방지하기 위해서 실제의 초점을 잡는 렌즈.. 2015. 5. 22.
FE렌즈 체험단 2기 Vario-Tessar T* FE 16-35mm F4 ZA OSS Vario-Tessar T* FE 16-35mm F4 ZA OSS 부제: 네임링의 보면 렌즈가 보인다. 대표이미지 프롤로그 FE1635Z 렌즈는 2014년 10월말경 출시되었고 많은 고수님들의 리뷰와 결과물이 있어 FE1635Z 리뷰글을 조금 새롭게 써보려고 노력했습니다...^^; 우선 실물을 보신분도 많으시고 수많은 리뷰나 개봉기에서 많이 보셨을 렌즈의 외관 사진입니다.. 특별히 테크닉컬한 부분과 전문적인 지식이 거의 없다보니 수동렌즈를 사용하면서 자연스럽게 습득하게된 얕은 지식으로 네임링에 각인된 글씨와 숫자의 의미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렌즈의 정식 명칭은 SEL1635Z Vario-Tessar T* FE 16-35mm F4 ZA OSS 입니다 네임링에 각인된 글자와 숫자의 의미 우선 가장 눈에 .. 2015. 5. 22.
A7II TV 광고 스크랩 이벤트. 미니어쳐 USB를 주는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미니어쳐 실물을 한번 봤는데 퀄리티가 정말 좋다... 이벤트 하느라 광고를 처음봤는데 가벼움과 화질을 동시에 어필하는 괜찬은 광고 같다는 생각이.. 2015. 5. 1.
소니 FE 렌즈 체험단 2기 당첨... 소니 FE 렌즈 체험단 2기 모집 이벤트가 있어 신청했는데 운이 좋았는지 당첨이 되었다... 총 8주간 4개의 렌즈를 써보고 리뷰(?)를 써야하는데 글 재주가 없는 편이라 기쁨보다는 부담감이 더 크다...쩝 여의도 소니 본사에서 발대식을 마치고 4개의 렌즈중 첫번째 렌즈인 FE16-35 (SEL1635Z) 렌즈를 받아왔다.. 여의도 IFC(ONE IFC)빌딩 24층에 위치한 소니본사에서 내려다본 한강의 모습... Orientation중 한컷... 4개의 렌즈중 첫번째 렌즈.. FE16-35 정식모델명은 SEL1635Z 그냥 편하게 FE16-35로 부르면 된다.. 소니바디는 밀봉스티커가 없지만 렌즈는 대부분 밀봉스티커가 밀봉되어 판매된다.. F4로 시작되는 조리개값이 아쉽기는 하지만 크기와 화질을 생각하면.. 2015. 4. 15.
Zeiss Loxia 50mm F2 (2) 항상 최대개방이나 1~2스탑정도만 조여서 사용을 하다보니 렌즈에 빛갈라짐이나 그런건 잘 모른다.록시아가 빛갈라짐이 이쁘다는 소리를 듣고 창가로 들어오는 빛이 보여 잠시 시도해봤다.. 열가닥으로 정말 멋지게 갈라진다..... 상당히 멋진 빛갈라짐을 보여줘서 깜짝 놀랐다... 조만간 야경에도 한번 도전을 해봐야겠다... 달랑 빛갈라짐 사진 몇장으로 때우기는 아쉬워서.. A7R 과 Zeiss Loxia 50mm F2 조합 크롭놀이... 원본 중앙부 대충 크롭 원본 중앙부 대충 크롭 원본 대충 크롭 빛갈라짐은 A7S 크롭놀이는 A7R로 테스트... 2015. 1. 11.
Zeiss Loxia 50mm F2 (1) 단단하고 고급스러운 외형만큼 괜찬은 결과물을 보여준다F2 조리개값이 구입할때 조금 망설임을 주었지만 결과물을 보니 망설일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화질이나 보케 배경날림 모두 기대이상의 합격점.... 어떠한 렌즈를 사용하던 조리개를 F4이상 조여본적이 거의 없다보니 주변부 보다는 중앙부쪽 화질을 많이 보는데 F2렌즈라 그런지 중앙부나 주변부 모두 상당한 수준이라 불만이 없다.. 고화소인 a7r 에서도 정말 놀라울 성능을 잘 뽑아주고... 다만 접안렌즈쪽 사각으로 만들어 넣은 가이드 패널 때문에 환경에 따라 보케가 좀 찌그러지는것 같아 아쉽다.. 2015. 1. 10.
Zeiss Loxia 50mm F2 소니 A7시리즈용으로 이미 걸출한 FE55.8ZA 렌즈가 있지만 AF렌즈 이기도 하고 초음파 모터가 달려있는 렌즈라 수동으로 초점링을 돌릴때 밋밋함은 정말....거기다 화질에만 목숨을 걸고 만들었다는 조나 설계의 렌즈라 엄청 날카로운 느낌에 적응을 못하고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던중 자이즈에서 플라나 설계의 록시아 50/2를 생산 판매한다는 소리를 듣고 꼭 구입을 해야할 렌즈라 생각했는데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구입하게되었다... 수동렌즈인 덕후라 그런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풀수동렌즈로 출시된 점이다.. 시대에 역행하는 수동렌즈에 엄청난 가격을 생각하면 .....뭐하는 짓인가 하고 싶기도 하고..ㅎㅎㅎ 고급스러운 패키지 세기정품임을 표시하는 정품 스티커가 옆면에 붙어있지만 정품이나 내수나 고장났을때는.. 2015. 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