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5/013

Zeiss Loxia 50mm F2 (2) 항상 최대개방이나 1~2스탑정도만 조여서 사용을 하다보니 렌즈에 빛갈라짐이나 그런건 잘 모른다.록시아가 빛갈라짐이 이쁘다는 소리를 듣고 창가로 들어오는 빛이 보여 잠시 시도해봤다.. 열가닥으로 정말 멋지게 갈라진다..... 상당히 멋진 빛갈라짐을 보여줘서 깜짝 놀랐다... 조만간 야경에도 한번 도전을 해봐야겠다... 달랑 빛갈라짐 사진 몇장으로 때우기는 아쉬워서.. A7R 과 Zeiss Loxia 50mm F2 조합 크롭놀이... 원본 중앙부 대충 크롭 원본 중앙부 대충 크롭 원본 대충 크롭 빛갈라짐은 A7S 크롭놀이는 A7R로 테스트... 2015. 1. 11.
Zeiss Loxia 50mm F2 (1) 단단하고 고급스러운 외형만큼 괜찬은 결과물을 보여준다F2 조리개값이 구입할때 조금 망설임을 주었지만 결과물을 보니 망설일 이유가 없다는 생각이.. 화질이나 보케 배경날림 모두 기대이상의 합격점.... 어떠한 렌즈를 사용하던 조리개를 F4이상 조여본적이 거의 없다보니 주변부 보다는 중앙부쪽 화질을 많이 보는데 F2렌즈라 그런지 중앙부나 주변부 모두 상당한 수준이라 불만이 없다.. 고화소인 a7r 에서도 정말 놀라울 성능을 잘 뽑아주고... 다만 접안렌즈쪽 사각으로 만들어 넣은 가이드 패널 때문에 환경에 따라 보케가 좀 찌그러지는것 같아 아쉽다.. 2015. 1. 10.
Zeiss Loxia 50mm F2 소니 A7시리즈용으로 이미 걸출한 FE55.8ZA 렌즈가 있지만 AF렌즈 이기도 하고 초음파 모터가 달려있는 렌즈라 수동으로 초점링을 돌릴때 밋밋함은 정말....거기다 화질에만 목숨을 걸고 만들었다는 조나 설계의 렌즈라 엄청 날카로운 느낌에 적응을 못하고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던중 자이즈에서 플라나 설계의 록시아 50/2를 생산 판매한다는 소리를 듣고 꼭 구입을 해야할 렌즈라 생각했는데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구입하게되었다... 수동렌즈인 덕후라 그런지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풀수동렌즈로 출시된 점이다.. 시대에 역행하는 수동렌즈에 엄청난 가격을 생각하면 .....뭐하는 짓인가 하고 싶기도 하고..ㅎㅎㅎ 고급스러운 패키지 세기정품임을 표시하는 정품 스티커가 옆면에 붙어있지만 정품이나 내수나 고장났을때는.. 2015. 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