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ica Summilux-TL 35 mm f1.4 ASPH 라이카 35mm TL
라이카 CL을 구입하면서 두번째 구입한 렌즈 35mm TL은 라이카 룩스 계열 렌즈로 조리개값이 f1.4로 매우 밝은 렌즈중 하나입니다
처음 렌즈를 마운트하면 렌즈 업데이트를 진행한다는 메세지가 뜹니다. 23mm TL 렌즈 역시렌즈를 처음 마운트 했을때 업데이트 메세지가 떴는데 카메라가 없어 촬영을 못했고 35mm TL 렌즈는 준비를 하고 있다 업데이트 모습을 촬영했습니다.ㅎㅎ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동안 렌즈 외형을 촬영 했습니다.
바디에 비해서 상당히 큰 모습이며 필터구경은 60mm로 라이카에만 있는 좀 특수한 구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후드까지 채결해 놓으니 카메라 부피가 상당히 커지는 부작용이 생겼습니다.역시 발란스는 23mm TL 렌즈가...
드디어 업데이트가 끝나고 카메라 전원을 껐다 다시 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렌즈는 구경이 깡패라고 렌즈에서 풍기는 포스가 넘쳐 납니다.
컴팩트한 크기에 CL이라 35mm TL 렌즈를 마운트 하고 바닥에 놓으면 CL바디 앞쪽이 살짝 뜨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하프케이스를 끼우면 수평이 딱 맞는 높이가 됩니다.
라이카 렌즈엔 역시 라이카 필터죠..특수구경+ 라이카 조합이라 필터 가격은 대구경 고급 필터 가격을 뛰어넘습니다.
성능은 둘째치고 사진빨은 정말 잘받는 렌즈와 바디 입니다.
라이카 뻘간 딱지의 매력..
환산 50mm 화각이라 CL로 인물 촬영할때 사용하려고 구입했는데 23mm에 적응하느라 마운트만 해서 외형 사진만 찍어보고 소문으로만 듣던 렌즈의 성능은 아직까지 느껴 보지 못해 아쉽습니다.
이상 인물 사진이 기대되는 렌즈 Leica Summilux-TL 35 mm f1.4 ASPH 라이카 35mm TL 프리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