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둘레길과 남산서울타워를 운동삼아 다니는 코스에 위치한 한식당 겸 찻집 목멱산방입니다. 그냥 지나칠때는 신기한 위치에 찻집이 있구나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식사도 가능한 한식당을 겸하고 있었습니다. 주로 저녁시간대에 운동을 다니다 보니 식당 앞을 지날때는 열린찻집이라는 간판 때문에 전통차를 파는곳으로 생각했는데 목멱이라는 이름이 독특해 무슨 뜻인가 검색하다 한식당도 겸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미 방송에도 여려번 나온 맛집이었는데 저만 모르고 있었나 봅니다.ㅎㅎ

한옥 느낌이 물씬 풍기는 건물은 지나칠때 마다 시선을 자연스럽게 끌게 됩니다.

제가 방문 했을때는 점심시간이라 사람도 많고 복잡해 내부 촬영은 안했습니다.ㅎㅎ


운영방식이 좀 독특했는데 일반 카페 처럼 운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대기손님이 없을 경우 안내와 동시에 A4용지 크기의 코팅된 한장짜리 메뉴를 입장과 동시에 카운터에서 나누어주고 알아서 빈자리를 찾아 내부로 들어가 자리를 잡고 다시 카운터로 나와 음식 주문과 결재를 하면 진동벨을 주는데 자리에서 대기하다 진동벨이 울리면 픽업대로 가서 음식을 받아서 식사후 퇴식구로 반납을 하시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주메뉴는 육회비빔밥과 불고기 비빔밥등 비빔밥 이었고  사이드 메뉴로 부추전과 도토리묵등이 있었던거 같습니다.

요즘 보기 힘든 놋쇠그릇에 음식이 담겨 나옵니다. 무게가 상당하고 식사시간에는 내부가 복잡하니 이동시 주의 하셔야 합니다.


모든게 셀프로 이루어져 그런지 음식들 대부분 가격 1만원 안밖으로 저렴한 편입니다.


남산 둘레길 내에 위치한 식당이라 주차는 불가능하며 남산케이븙카 타는곳에 주차하시거나 대중교통을 이용해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남산둘레길을 돌며 산책이나 데이트 하실때 들려 식사나 차한잔 하시면 좋을듯합니다.

마지막으로 목멱산은 남산의 옛이름이라고 합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예장동 산 5-6 | 목멱산방
도움말 Daum 지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