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도민들 추천으로 방문한 제주맛집 연동길입니다. 관광지 식당 보다는 제주 도민들과 로컬 식당 위주로 돌아다니다 보면 뜻하지 않게 아무데서나 쉽게 먹을수있는 메뉴를 먹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연동길 낙지볶음 맛이 너무 좋아 제주 돌문어 볶음이 아닌 낙지볶음을 소개하게 되네요.ㅎㅎ
가정집을 식당으로 개조한 식당이었는데 내부는 방이 많아서 그런지 외부에서 봤을때 보다 넓고 큰 규모의 식당입니다.주택가에 인접한 곳이라 주차할곳이 마땅치 않으니 인근에 주차할곳이 있다면 무조건 주차하시고 걸어가셔야합니다.
가정집을 개조한 식당이라 죄식식탁이 방마다 깔려있고 안내를 받아 자리에 앉아 낙지볶음을 주문 하면 밑반찬과 청국장이 나오는데 연동길은 2인기준으로 모든 메뉴가 준비되어 나오는거 같습니다 이날은 모처럼 혼밥이 아닌 여러명이 함께 식당을 갔었는데 4인식탁에 2인분씩 두셋트가 나와서 편하게 나누어 먹었습니다.
비벼먹기 편한 큰그릇에 흰쌀밥이 기본으로 나왔고 장사가 잘되는 집이라 그런지 추가밥은 유료이며 천원입니다.
드디어 메인 메뉴인 낙지볶음 2인분 입니다.매꼼 해보이는 비쥬얼에 저절로 침이 넘어갑니다. 4인분을 주문했는데 2인분씩 두접시가 나왔습니다. 1인 11,000원 이며 2인부터 주문이 가능하니 혼자 제주를 여행하시는분은 꼭 일행을 만들어 함께 방문하셔야 합니다.
2인분 낙지볶음이었는데 양이 상당히 많아서 깜짝 놀랐는데 낙지볶음 밑에 소면이 깔려 있었습니다 ㅎㅎ 소면을 제외해도 둘이서 넉넉하게 먹을수 있을 양이 제공됩니다.
제주도민들이 자주 찾는 제주로컬식당 연동길은 제주공항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점심시간엔 대기줄이 있을 정도로 장사가 잘되는 곳이라 가급적 점심시간은 피해서 방문하시면 좋을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