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 이야기/Everyday Life

제주 세화해변 문어 요리 전문점 야한문어 제주 맛집

by 빵e™/s( ̄べ ̄メ)z 2018. 5. 20.

지난 겨울 세화해변의 한적하고 이쁜 풍경에 빠져 제주에 들릴때 마다 방문하는 곳이 되버렸습니다..제주시에서 세화해변까지 이동하다보면 맛있는 식당과 해변에 위치한 이쁜 카페도 자연스럽게 알게되었는데 그중 한곳인 야한문어 문어요리전문점 입니다.제주시에서 세화해변으로 가는길목에 위치한 식당중 한곳인 제주 돌문어덮밥집 벵디는 제주의 핫플레이스라 대기도 많고 점심시간 주문도 2시 무렵이면 마무리가되어 조금 늦은 시간에 방문을 하면 식사를 못하고 발길을 돌릴 일이 많아 근처에 괜찬은 식당을 찾다보니 자연스럽게 알게된 야한문어 입니다.

호기심을 유발하는 식당 외부 인테리어가 기억에 남아 방문하게된 야한문어 입니다.


흐린날이라 창밖풍경이 좀 아쉽지만 맑은날 방문하시면 멀리 세화항구가 보이는 멋진풍경이 창밖으로 펼쳐집니다.바로앞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가 정말 편한곳입니다. 세화해변은 밀물때 가시면 정말 멋진 백사장이 펼쳐지는 제주에서 가장 멋진 해변입니다.제주를 방문하신다면 꼭 들려보시를 추천드립니다.

제주돌문어 전문점 답게 문어를 주재료로한 요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저는 주로 혼자여행을 다녀서 돌문어정식과 문어 해물라면만 먹어봤는데 일행이 있는 여행때는 다른 메뉴도 먹어보려고 합니다.돌문어정식과 문어라면은 1인 주문이 가능해서 저처럼 혼자여행을 즐기며 혼밥 하시는 분들 께는 좋은 식당이 될꺼 같습니다.3시무렵 방문을 해서 식당내부가 한가한 편이라 돌문어정식을 주문하고 이쁘게 꾸며진 식당을 편하게 촬영했습니다.

드디어 허기진 배를 채워줄 돌문어정식이 나왔습니다.게우밥 ,간장새우 ,돌문어숙회 ,돔배고기까지 골고루 먹어 볼수있게 알차게 꾸며진 식단입니다.한끼식사로는 좀 부담이 가는 가격이지만 푸짐한 메뉴라 제주에서는 평범한(?) 가격이라 생각됩니다.

미소된장국이 생각나는 장국까지 함께 하면 돌문어 정식으로 정갈하고 깔끔한 한끼가 가능합니다.

전복내장을 갈아 넣어 만든 제주 정통식 게우밥은 한끼 식사의 풍미를 더해 주는거 같습니다.전복내장은 비린맛이 많이나서 잘 안먹게되는데 전복내장이 들어간 게우밥은 비린맛도 전혀 없고 짭짤한 맛이 정말 맛있습니다.


돌문어 숙회와 돔배고기를 묵은지에 쌈을 싸 먹으면 식감도 좋고 정말 맛있습니다

부담없이 혼밥이 가능한 테이블도 준비되어 있는 야한문어에서 맛있게 늦은 점심을 해결하고 나서며 마지막 사진 한컷을 남기고 세화해변으로 향했습니다. 양은냄비에 끓여 나오는 문어해물라면도 살짝 추천드립니다.